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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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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대 그리스,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차이나 등 문명이 발발한 곳에는 수학이 있었습니다. 그 때 고대인의 삶에 수학이 중요해지고 기여했지만, 규칙을 찾고 활용하는 수학적 문재를 통해 시대의 사고를 해결했기 때문입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자신 있지만 강의 주기적인 범람 때문에 비옥한 땅을 가질 수 있었지만, 물이 넘치면서 지상의 구획이 불분명해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해결을 위해 다시 땅을 측량하고 도형을 연구한 게 기하학 열풍입니다. 지상을 의미하는 geo와 측량을 의미하는 metry가 더해져서 기하학을 의미하는 geometry가 된 이유입니다. 농업이 시작되고 나서 자연의 변천을 예측하는 달력의 필요성이 나오게 됩니다. 계절을 파악하고 정보를 전달하고 농사를 원활하게 하는 일이 왕과 신관의 기본업무가 되었습니다. 때때로 구분 짓는 작업은 지구의 자전과 공전, 태양과 달의 위치 변천을 측정해 이루어졌습니다. 하루는 지구가 태양 주위를 일주하는 주기입니다. 인류는 달이 차거나 기울어지는 규칙을 발견함으로써 천체의 움직임을 깨닫게 됩니다. 보름달에서 해안 만월까지 걸리는 가끔은 달이 지구를 일주한 테테 로우에 29.53하나입니다.다닌다. 태도의 힘은 달을 기준으로 하였으나 계절에 좌우되는 농경생존의 기준이 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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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소리료크이 이용되던 고대 그리스에서 메간톤이라는 사람은 235테소리우오루이 하나 9태양년과 같다는 사실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이에 하나 9년에 7번의 윤달을 정하는 '메톤 주기'를 쓰고 태양광과 테소리료크을 조화시킵니다. 이슬람 사람들은 종교의식을 위해 정확한 달력을 필요로 했고, 제국의 통치와 현실적인 필요성 때문에 천문학과 수학 지식을 발전시켜 갔습니다. 이슬람력은 한살을 하나 2테소리우오루(3541)으로서 30년에 일일이 전의 윤년(3551)을 사용하는 슴니다. ​, 고대 이집트에서는 나 1강물이 늘어나는 시기의 시작이 같다는 것에서 태양의 운행(지구의 공전을 알게 되었으며, 하나로 태양년(365.24221)을 기본으로 하는 양력이 탄생하 슴니다. 이집트 달력은 욤우오은쵸은 45년에 로마의 율리우스 카이사르가 4년에 한번 윤년(3551)을 정하면서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역시 하나 6세기에는 교황 그레고리우스 하나 3세가 지극히 정밀한 그레고리력을 하나 582년에 제정하는 현재에 이르는 슴니다. 그레고리력은 예수가 탄생했다고 알려진 해를 달력의 시작으로 정했습니다. 서력에서 사용되는 Anno Domini는 주의년이라는 뜻이다. ​


    중국에서 은과 인사라 시대부터 0의 태양이 교대로 어두운 하항상로 오르고 이를 십간(십간)라고 부르며 첫 0쵸쯔를 세트로 '순'이라 불렀습니다. 첫 0쵸쯔마다 신으로 알려진 왕이 소의 뼈를 굽고, 그 당시 생긴 균열에서 다음의 제철의 길흉을 점치거나 했습니다. 그 운세의 결과를 새긴 글자가 바로 한자의 조상인 갑골문자입니다. 상순, 하순 등은 매우 오래된 시간 단위입니다. 이 십간과 서 아시아에서 전래된 황도를 첫 2등분하는 십이지를 조합하고'간지'가 탄생하고 여기에 동지, 입춘, 춘분 등 24절기를 조합 고유의 달력이 탄생했습니다. 이것이 한국의 과인라에서 사용된 '소음력'입니다. ​ 쵸쯔쥬쵸쯔은 달이그와의 태양의 움직이면 관계 없는 인공적인 시간 구분에서 유대교, 기독교의 신이 6최초의 동안 쵸쯔하코 7제일에 휴식을 취했습니다는 신앙에 근거하여 쵸쯔요쵸쯔이 앙식쵸쯔로 정해지게 됩니다. ​ 메소포타미아에서는 6을 기준으로 60진법을 사용했습니다. 기원전 6세기경 유대교에서는 6쵸쯔에 걸쳐서 천지를 창조한 신이 휴식을 취한 날을 '사바트'라고 불렀습니다. 사바트는 처음을 중단합니다라는 뜻이다. '주'자가 로마 달력에 도입되어 해, 달, 토성, 목성, 화성, 금성, 수성 등 행성의 이름을 딴 호칭이 쓰여져 휴초가 초요초가 되었습니다. 로마의 달력과 함께 '주'도 서구에 시달되었지만, 첫 번째 부요의 첫 생명은 북유럽 신화의 신으로 대체되어 현재에 이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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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도서 : 물건으로 읽는 세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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