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 부분절제술/편도결석 수술 후기] 수술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3:49

    설령 시 옥수수 씨앗 같은 이물질이 재채기하고 튀어나오지 않았는지...? 어느 날 찾아온 그 물질은 나쁘지 않은 삶을 공포로 떨게 했다.네이버 지식인을 다소 음성으로 밝혀낸 그 정체는 편도 결석, tonsillolithtonsilstone이었다.덕분에 나쁘지 않은 편도라는 구조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시작은 매우 미약했으나 프지지 않아, 마지막에는 수술로 엑셀레이터를 밟고 2개 나이 라섹 다음 편도 부분적 절제술은 나쁘지 않아 두번째 수술을 받게 되었읍니다.뭐, 이거 검색해 들어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겠지만 편도 결석은 편도 요철에 작은 음식의 잔해가 나쁘지 않다, 후빌 등 기타 등이 들어 있어 결석 형태로 나쁘지는 않다는 것이었다.(관련해서는 아래 닥터프렌즈편도 관련된 시리즈가 좀 재미있었습니다.) 보고나쁘지않고채널을계속구독하여정주행하게됨)


    과인의 경우는 지난 겨울 한 달 넘게 감기에 걸렸었는데 그 다음에 갑자기 편도 쪽에 이물감이 느껴져서 몸이 좀 안 좋으면 마치 용종처럼 가까이 올라와서 사라지고, 컨디션 저하, 편도염, 컨디션 저하, 편도염이라고. 그러면 편도결석이 삐약삐약? 생기기 시작하는 정예기의 수치스러움과 동시에 편도염에 걸리기 쉬우므로 삶의 질이 급하다.과인은 냄새에 굉장히 민감한 분인데 뭔가 입냄새가 서린 것 같아 이렇게 살 수 없다 이렇게 컨디션 나쁘면 목에 용종과 이물감 부풀어 오른 편도 그렇게 해서 결석을 한 상태에서 살고 싶지 않아서 구엉이라는 MA Sound으로 명의를 찾아 구아인섬 네이버 지식인에게 답장해 주는 병원 선생님도 있는 것 같고.과인들은 사람들이 종종 후기에 실었던 여작정의 레이저 부분 절제술 및 편도 결석으로 유명한 이비인후과를 찾는다.​ 총 3번 방문했는데 아내 sound에는 편도 결석 제거만 그 다음은 한달 남짓 지난 다음에 더 결석이 생기는지 봅시다 다음달에 간다. 제거하고, 과인하니까 한층 나빠지고, 편도 붓는 증상도 적고, 이물감도 없었다.그러나 한2.5~3주 지그와 것이니까 다시 이물감과 편도 붓는 것이 느껴지는 개시.다시 한 달 후에 가보니, 또 꽤 된다고 해서, 그때 바로 수술하는 선생님. 이라고 예약을 했다.그 때가 여름이었지만 한창 집-운동-가-운동루트를 타고 있어 운동해야 하는데 편도구이, 내 면출혈이 있을 것 같아 한 번 연기했다.추량지감을 하려면 아기크림을 많이 먹어야 하니까 다들 여름에 하는 걸 추천했는데.그렇게 됐어요.그냥 가끔 좀 여유가 있을 때 구워내는 게 좋을 것 같아. 마이너한 수술이라도 좀 불편한건 사실이니까!


    내가 한 병원은 하루에 2번의 수술을 하는데 오전/점심쯤 해서 나는 오전 7:50공동을 잡았다. 표준은 빨리 아프고, 이 이야기야. 그런 심리로... 이렇게 해서 민낯으로 축축하게 나그네를 하러 가는거니까 표준오전이 좋을거라고.오전 수술은 오전에 단식하고 미리 처방받은 약을 먹고 가면 된다. 항생제 소염제 뭐 그런 콜라보였어


    >


    낮에 가면서 길에서 이상한 꽃들이 고개를 숙이고 있는 게 보이고, 몇 시간 뒤 자신도 목이 아파서 저렇게 굽혀 있을까.걱정하면서 걸었다. 가을도 올라가지 않고, 쌀쌀하고, 더욱 긴장해버렸어. 혼자 가버려서 그런지 왠지 조금 슬펐다.병원에 도착하면 미리 인쇄된 수술 전 안내문을 준비한다.대학입시 성적표를 받는 기분입니다. 코팅도 돼 있어 이곳이 얼마나 자신이 수술의 성지인지 짐작할 수 있었다.


    >


    3번이 매우 중요했으나 응하고 별도 2개 학과에 다니고 있다.와인은 이것이 잘 이해가 되지 않아 걱정했는데, 간호사분의 방법을 시험삼아 보여줘서 매우 도움이 되었다.에~~~~~~~~~~~~ 를 너무 길게해서 훗! 이렇게 (여주인공의 울음소리) 아주 짧게 피워야 합니다.이게 정스토리의 아주 힌트다. 화나는 살은 짠 냄새가 나기 때문에 피우는 것은 극히 적은 편이 수술 고합격 때에도 적으니 전체에게 이득이다.​ 수술 가끔은 45-50분 정도 걸린다고 해서 있는데 그와잉눙 20-23분 정도 걸린 것 같다.원래 왼쪽 편도만 결석이 지나치게 부풀어 오르는 것이 있고 반대쪽은 노블렘 상태라 따라서 더욱 그럴 듯하다.전체가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수술 당시의 고통을 비유한다면 뭔가 피부과 레이저(점 빼기과인 프락셀류) 시술을 받을 생각이다. 아내 소리에 편도에 주사를 맞을 때 좀 나른하고 따끔거리지만 괜찮다.양쪽 편도를 굽기 때문에 처음마취한 편도는 표준을 타는 생각이 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쿡 이런 생각이야. 마치 모스 부호처럼... キャ, キャ, 그래. 다 가끔 치과 신경치료 받는 것 같은 고통이 좀 오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침은 그렇게 잘못은 안왔고, 색션도 해줘서 의외로 피도 별로 안과였다.화면에서 내 고기를 굽는 게 보이는데 그게 탁무고어 영화처럼 느껴져 과인은 눈을 감았다.편도를 진찰해 보니 결석량도 꽤 많아서 진찰만 했을 때보다 힘들었겠네요. 괴롭지만 생각보다 병세가 심해.과인보구과인 돈을 들여서 다행이야! 생각에 조금 뿌듯했습니다.수술중의 팁: 에---, 너무 길어서 눈물. 들이마시듯이 빨리 숨을 들이마시다 (가끔을 짧게!) 짠 냄새가 나는 지독한 소금절이여서 과인은 전쟁이 과인이면 이런 짠 냄새가 과인이리라 생각했다. No war...!Peace!)2)레이저 지질 때 탁탁탁 소리 그와잉눙데 그 소리에 맞추어 잠시 숨을 중간에 많이 먹은 휴식의 타이밍이 생긴다. 그 '짝짝' 소리에 맞춰서 호흡조절을 잘 해야되요.3)혀를 자주 놓치고는 스토리, 스스로 단디 쟈프메우 글씨 ​ ​ 수술이 마지막 과인 면 목이 디자이너 되는 바람에 그것이 부풀어 오르면서 숨 쉬기 힘든 생각이다.가장 큰 고통은 침을 삼킬 때마다 아프고 침을 머금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액체화물을 입이라는 컨테이너에 넣어준 생각이라고나 할까?점점 레벨은 올라가고... 목이 메고...영화에서나 볼 법한... 뭐랄까... 탱크가 터져 배가 침몰해 가는 데 사활을 건 주인공들 느낌이다.댁무과 한 와인? 어쨌든 침을 삼키기 어려우니까 그런 생각이 들었어. 아~ 좀 거의 음량을 포함하고 있는 급인데 삼키기가 두려워~~ ク! 아파 아파 수술이란 집이라서 힘들어..pain.. 그랬었나봐..​


    >


    수술 끝에 자신이라면 대략 오후 2시부터 3시 정도까지 회복실에 누워서 쉬는데 저런 포도당도 잡아 준다.수술 후, 자신은 가난하게 먹어서 배가 고플까봐 맞추는 것 같아. 나는 수액 덕후로, 조금 좋은 느낌이었다. 포션에 맞는 소견~ 홍홍~


    >


    누워서 오오 환자인데 하면서 사진을 찍어 보자...추위를 거의 타지 않는 것인데 수술을 마치고 봉잉소 하나 0~20분이 되면 몸이 으슬으슬 덜덜덜 떨고 정내용 스테인리스에 알몸으로 자고 있는 것처럼 무서웠다. 이유는 잘 모르겠어. sound. 긴장이 풀려서 그런가? 마침 그 곳에 간호사가 와서 전기장판을 틀어주셔서 좀 본인이었어.아팠는데 움직이느라 탈서 카톡으로 수술을 마쳤다고 지인들에게 보내 잠을 못 자겠니? 내용적으로는 뻔뻔스럽지만 또 바로 누워있으면 북받치는 침의 무게가 목에 압박을 줄 것 같아 누워 버렸다.쉴 때 잠을 못 잘까 봐 자신은 일부러 어깨에서 별로 자지 않았는데 그게 꽤 도움이 된 것 같다. 수술 전날 컨디션은 조절하지만 평소보다 조금 적게 자고 가야 병 중간에 숙면을 취하게 해 도움이 된다. 마치 장거리 비행 전에 밤을 새우고 가도록...아주 푹 자고 일어나면 11시 반이 되었습니다. 자고 보니 목도 조금 붓고 심심해서 친구와 카톡을 했다. 하지만 약간의 통증은 있고 인어공주가 목 sound를 팔아서 다리를 얻은 느낌은 이런 것일까? 소견을 했지만 내 발을 보고 다시 눈을 감았다. 예쁜 다리를 갖고 싶은 한때 때로는 밍기크까지 했으니 다른 간호사가 와서 원장님 진료를 받고 집을 나가면 된다고 말하며 터벅터벅 본인이 왔다. 진료실 화면을 보니 내 한쪽에는 그 사이에 희고 하얀 막이 나 있던 게 그걸 보고 의사가 잘렸다. 슬펐어. 본인의 세포조직일 텐데.아플까봐 걱정했는데 그렇게 아프지 않았어. 답답하다고 소견을 들었는데 핀셋으로 환부의 점액 같은 것을 떼어냈더니 이 문제가 해결돼 안심이 됐다.​​


    -수술 오늘 ​ 점심:코코넛 아스 크림 2개, 연두부 2개, 도토리 묵, 일/4개 물을 마시는 것도 겁이와 그야말로 그냥 바로 5호선 타고 집 가서 그제 놔둔 코코낫츠에슥림룰 먹었다. 2개의 작은 사이즈를 먹으면 살이 조금 있어 부종이 확실히 줄어든 것이 느껴졌다. 다들 연두부 아이스크림 식힌 죽 등을 먹으라고 적혀 있었지만 병원에서는 오늘부터 일반식이 가능하다고 안내된 종이를 줬다. 심하게 아프지는 않지만 설령 사고가 날까봐 아이스크림과 어제 갈아둔 미백 스무디, 황두부, 다음부터 아버지가 사오신 도토리묵을 먹었다. 도토리묵에 수제비, 고춧가루 양념이 조금 뿌려졌지만 전혀 무리가 없었다. 내가 잇몸이 다 빠졌다면 이런 것만 먹게 되겠지라고 생각했다.​의 저녁:미백 주스, 바닐라 아스 크림 3슥프, 평소 미백 주스 레시피를 꾸준히 실천하고 싶었지만, 김 하고 보기로 했습니다. 요구르트 블루베리 우유 캠컴 아로니아 카카오닙스 등이 들어간 스무디지만 큰 사고는 없었다. 하지만 카카오닙스가 갈라져도 딱딱한 알갱이여서 조금 아팠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트레이더스에서 배송시켰는데 아주 잘 받았다. 4.73L이지만 업무 2000원이 안 된다. 추천할 것이다. 맛코루즈 바닐라 맛 아이스크림! 믹싱 아이템으로 노브랜드의 바닐라 아이스크림도 있지만 맥콜스의 유지방이 과도한 우유 함유량이 훨씬 높다. 비교 예로 맥콜즈 고고... 먹어보니, 조금씩 맛있어서, 금방 녹아버려서, 임가 무가 딱딱하지 않아서 좋았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 밑과 인사를 해서 좋아. ​-수술 후 하루째 ​ 오전: 연두부 한 팩, 호두 두유, 치즈 머핀 일/2토막 오전에 어학과 인도네시아·목이 붓고 있었다. 약의 효과가 나빠서인지 급히 일본어과 인서( 인 소)에서 차가운 두부를 2잔 정도 마시고 약을 마셨다. 목에 기름칠하는 소견이었다. 약이 옮도록 창유 바르는 소견? 감정 때문인지 너무 많이 보였다. 목이 조금 아파서 뭔가 먹고 싶지 않아졌어.치즈 머핀은 월넛 두유에 약간 적신 것처럼 먹었다. 치즈머핀의 질감이 목을 아프게 하는 것 같아서 반만 먹고 남긴 점심 : 미백주스(스무디)주스는 역시 이쪽이 안되는 감정인데 잘 들어갔다. 다들 빨대 쓰지예기라는데 궁금해서 항상 그랬던 것처럼 빨대를 사용해 봤다. 와인은 모든 음료는 빨대로 마시면 더 맛있게 느껴진다.두유처럼 빨아올리면 줄어드는 패키지 썰매는 환부에 약간의 압력이 들어간다는 소견이 있었지만 텀블러용 직경이 넓은 빨대는 전혀 무리가 없었다. 아, 그래서 늘 그랬던 것처럼 이상하게도 부드럽게 목에선 타는 구린내가 났다. 어제는 느끼지 못했는데 이제야 느끼는 것이 신기하다. 유쾌한 타는 냄새 때문이 아니라 고데기에서 머리를 태우는 듯한 냄새가 난다. 머리카락도 고기도 단백질이 많아 고만고만한 옅은 냄새가 나는 것 같다.원래 편도로 오른쪽만 부어있었는데 그쪽이 아프고 반대쪽은 조금 거의 소견이 없다. 염증이 있던 부분이 회복이 느린 것 같다.​의 저녁:참치 김밥, 바닐라 아스 크림 2슥프, 오이 4조각의 저녁은 갑자기 임 잼 김밥이 먹고 싶어서 김밥을 포장하고 먹었다. 다리를 먹을 때는 커서 좀 놀랐지만 꼭꼭 씹어 먹어서 무리가 없었다. 양도 어제는 무서움과 인서도 할 수 없었지만, 언제나 그랬기 때문에 전혀 사고가 없었다. 물론 편도가 있던 부분이 불에 타서 공허한 소견이 들어 묘하긴 하다. 인터넷의 무서운 뒷말과 달리 과인은 빨리 낫는 것 같다. 그래도 뜨거운 소리는 피하고 차갑고 차가운 소리만 먹고 케어해 보려고 한다. 염증에 좋도록 MSN도 좀 먹었다. ​-수술 후 2일 다리전: 연두부, 사과의 오전,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아프다. 오전에는 뭘 먹기가 더 싫다. 연두부와 사과 일/4조각을 매우 매우 조 쿰쵸쿰쵸도욱 먹었다.점심:치즈찜닭,밥좀,아스미크노데이트로메뉴를고르는데아이리쉬했습니다. 오빠한테 가서 반한 닭이냐, 찜한 닭이냐, 거기서 순한 맛의 치즈찜닭을 먹었다.맛있었어, 옹옹 당면 무의 맛"뜨거운 소리를 수술 후에 아내의 소리를 먹은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조금 식혀 먹었더니 큰 사고는 없었다. 이때부터 갑자기 자신감을 갖기 시작한다. 고인의 회복 속도가 인터넷의 다른 후기보다 정확하게 빠르기를 인지했습니다. 저녁식사 : 바닐라 아이스크림, 먹물을 뺀 입 안의 탄 냄새가 계속 역겨운 과인서 소리의 맛과 섞여서 싫었다. 우물쭈물 평소부터 좋아해서 아버지에게 우물쭈물 부탁하다. 시장에서 아빠가 사왔는데 좀 달짝지근한 맛이 있었지만 큰 사고는 없었다. 조금 자른 김치가 있어서 그런가봐.중간에 잘 때마다 코 고는 감정 내 코와 목 부분에서 느껴지는 진동 때문에 졸음이 깼어;; 목이 부은 탓이 아니면 수술이 무슨 사고가 난거야? 조금 걱정이 된 ​ ​-수술 후 3일째 ​ 오전: 연두부, 쑥떡 조금, 우유, 아스믹크노죠무심:김치 만두 6개, 연두부 저녁:미백 주스, 베라아슥리ー무파잉토 ​ 차가운 것만 주로 먹어서 그런지 배가 잘 식다. 수술 후 첫째 날 이후 과인은 먹는 모든 것을 폭풍설사로 비우고 있다.마르면 좋은 "과 소견을 했는데 하루에 15번 설사를 하러 가야 하고 귀찮다. 먹거리도설려류가다수이고싼것도조금대부분설려점도수준이다.갑자기 추워져서 패딩에 목도리를 두르고 프렌드가 준 기프티콘에서 벨라파인트 사준거야 먹으니깐 다 칙...;; 이 수술하면 살이 빠진다는거 정말이야? 과인은 동의할 수 없다 특유의 회복 속도가 빠른 것이 이 때는 조금 빠르다. ​-수술 후 4일째 ​ 오전: 연두부, 요구르트, 오이 소임쟈 조각 이후 밥 로그 상실. (이때부터 좀 거의 일반식으로 옮겨가는) 어제에 비해 타는 싱거운 냄새는 안과 같다.오전에 일본어과 인면 아직도 목이 아프고 잠에서 깬다. 그저께는 그게 싫고, 잠이 칠하기 전에 진통제를 1정 추가 칠로 잠만 잣는데, 단지 그것이라고 생각하고 예기하면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오전에도 고통으로부터 시작할 것이다. 너무 너무 아픈 정도가 아니고 약을 먹으면 30분 내외로 나쁘지 않고 큰 사고는 없다. 항상 배가 차가워 늘 그랬던 것처럼 차가움이 덜 느껴지게 주로 해보려고 하는데 모르겠다.​​


    -만족도의 측면 수술에서 약 1개월이 경과하고 있다. 아직 한 달도 안 돼 현재까지 편도결석은 나지 않아 도중에 걱정하던 코골이는 편도 자체의 붓기가 가라앉은 후 사라졌다.편도가 없으니 편도염에 걸릴 일도 없다. 화근 자체를 없애버린 느낌. 나는 만족한다. 더 이상 고생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물론 재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만 그 때는 조금 수정처럼 병원에서 검진 비용 정도로 다시 하겠답니다. ​-비용 면 ​ 수술 금액(환자 부담금):4하나 0,880원 지급된 실제 손해 보험금:202,292원 ​, 현대 해상)루손 보험 하나 있었는데 50Percent정도 보험 처리된다. 의사 선생님도 상담 때 보험 계약마다 다르겠지만 그대로 50Percent정도 시 루손 보험 처리된다고 하셨음.매우 높은 수술은 아니지만 80Percent정도 나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좀 아쉬웠다. 들어 있는 보험에 케이스바이 케이스이기 때문에 이것은...각자의 보험 회사와 조사 서류는 병원에서 제대로 떼어 내고, 그것을 제출하면 즉시 처리된다. 현대해상은 하루 만에 통장으로 입금됐다. -기간 면 ​, 수술 후 약의 복용 시기:9일 항생제+소염 진통제/4일 소염 진통제+항진균제는 이상하게 항생제가 안 맞는지 약 먹는 동안 계속 설사를 했었다.. 장염에 걸린 줄 알았는데 아마 맞지 않는 약이 좀 있었던 것 같기도 하다.개인적으로는 항생제를 먹을 때보다 확실히 항진균제를 먹었을 때의 회복 속도가 빨랐던 것 같다.​ 수술 후 일상 생활 복귀까지 걸린 시기:제 기준 수술 당일을 제외한 일상 생활 가능 ​ 수술 후 일반식 복귀까지 걸린 시기:5일 정도 소요 ​-기타 티프스슬 후 먹기 쉬운 추천 맛있는 음식: 연두부, 바닐라 아이스 크림, 도토리 묵, 차가운 음료, 차가운 스무디, 차가운 죽 ​ ​ ​ ​ 후 편도 사진은 저도 알고 싶지 않고 야크 효무이키는 일도 찍지도 않았다. 환부를 보면 더 아픈게 자명한 사실이 아닐까...? 나는 분명히 수술 후 바로 회복된것 같다. 수술 당일에 제외하고는 일상 생활 같이 보내고 수술 후 2일째에는 이식원, 데이트도 하고 4-5일째와 단 무엇이든 잡아 먹어도의 마스크 한 사람이 되어 있었다.수술 후 많이 아픈 사람도 있고, 반면 이런 사람도 있으니 그만큼 고통을 걱정하는 일이니 겁내지 말자.부디 모두에게 조금이라도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댓글

Designed by Tistory.